도메인 가비아에서 카페24로 네임서버 변경하기
본문 바로가기
카페24 꿀팁 공유

도메인 가비아에서 카페24로 네임서버 변경하기

by 모모콩 2021. 7. 19. 16:56

도메인 가비아에서 카페24로 네임서버 변경하기 

도메인 기관이전 > 네임서버 변경

 

 

빌더 관리자 로그인 > 홈페이지 기본설정 > 도메인 설정 > 보유도메인주소 넣고 연결!

사이트 안뜸. 오잉? 뭔일이냐.

 

몇년전에 가비아에서 만들어 둔 도메인이었던 거지요.

 방치해뒀다가 회사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한곳에서 관리하는게 나을꺼 같아서

카페24로 데려 오기로 합니다.

 

<기관신청>

가비아 고객센터 1544-4370 

일반상담 : 평일 09:00~18:00(주말/공휴일 휴무)

 

이건 가비아에 전화하면 넘나 친절하게 가르켜줘서 버튼 몇개로 끝났고

동의하라는 코드를 보내줌. 시키는데로 하면 됨. ㅋㅋ

이틀뒤, 등록된 메일로 이전동의 메일이 옵니다. 동의 클릭하면 기관이전은 완료!

오~ 별 거 아니네~ 이게 끝인 줄..... ㅋㅋㅋ

이거 할 때 네임 서버까지 변경했어야 하는데

하실 분들은 같이 하세요. 나중에 양쪽 관리 하는고 보다 그게 나을듯...

+++ 쇼핑몰이나 회사 홈페이지 용도로 도메인을 만드신다면 첨부터 한곳에서 원스탑으로 하길 

       추천드립니다. 번거로워요 ㅠㅠ

 

카페 24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네임서버옮긴다고 하시면 메일로 카페 24네임서버를 

보내주세요~ 받으신 후 

https://chat.cafe24.com/

나의 서비스 관리 클릭!

 

 

로그인 하신후

호스팅센터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도메인 관리 > 기본관리> 네임서버변경 

클릭클릭!! 순서대로 해주세요~ 

 

 

 

URL을 클릭하니 조렇게 오렌지색으로 변했어요

 

 

가비아에서 카페24로 네임서버 변경하기

*** 타사에서 등록한 도메인의 경우,

     네임 서버를 카페24로 변경해 주어야 도메인 적용시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보여져요~

      변경후 적용까지 약 24~48시간 소요 

 

 

 

 

가비아에서 카페24로 네임서버 변경하기

 

 

 

 

가비아에서 카페24로 네임서버 변경하기

 

네임서버 변경하기 마지막 버튼 야호~

근데 요렇게 하고 난 뒤 

한시간 뒤에 적용이 되었답니다. 호호홍

 

제가 추천 드리는 건 

카페24에서 도메인을 만들고 쇼핑몰도 바로 만드시면 훠얼씬 간단하니까 그렇게 추천을 드리지만 

이미 만들어진 도메인을 옮겨 와야 한다면 

기관이전 + 네임서버도 함께 옮기셔서 저처럼 

두번 고생하지 마셨음 좋겠어요.

 

카페 24 고객센터보다 가비아가 조금 더 친절했음.

카페 24 상담원이 코로나 때문에 전화업무가 터져 나가는지

좀 짜증을 내길래 모르니까 전화해서 묻는거지

알면 전화하겠어요? 그랬더니

갑자기 친절해짐. ㅋㅋㅋ 

 

 

네... 제가 머리가 나빠서 그랬을 수도 있지요.ㅋㅋㅋ

머... 저 같은 분이 또 있을 수도 있으니께요~

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ㅋㅋㅋ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